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계곡추천 영월 법흥계곡 캠핑과 가평 용소폭포에서 여름 더위 식히기

by holyday4597 2025. 11. 4.
반응형

계곡추천,포천 계곡 추천,가평 계곡 추천,계곡 추천 펜션,계곡 추천 경북,계곡 추천 음식,계곡 추천 경남,계곡 추천 당일치기,계곡 추천 맛집,계곡 추천 부산,경기도 계곡 추천,계곡,생생정보통,생활의달인,2TV생생정보,생생정보,vj특공대,동네한바퀴,돈쭐내러왔습니다,서민갑부,6시내고향,생방송오늘저녁

 

 

계곡추천: 여름 휴식의 성지, 영월 법흥계곡으로 떠나는 힐링 여행

세상 뜨거운 날, 시원한 계곡에서 더위를 식히는 건 정말 최고죠! 저희 가족도 캠핑을 즐겨 하는데, 사실 캠핑 경험이 풍부한 편은 아니랍니다. 그래도 가족들이 다 함께 도와주니 멋지게 텐트를 치고 캠핑을 시작할 수 있었어요.

캠핑장 주변에는 여러 개의 텐트가 예쁘게 늘어서 있고, 중간에는 타프로 막아 만든 모임 공간이 있었답니다. 이곳은 식사를 하고, 맛있는 술도 한잔하며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곳이었어요. 정말 시간을 가장 많이 보낸 공간이라고 할 수 있죠.

캠핑장 앞쪽으로는 물이 잔잔해서 아이들이 놀기에 안전했어요. 물론 안전을 위해 다들 구명조끼를 착용시키고 아빠들이 함께 물에 들어갔답니다! 아이들은 너무 신나서 물장구치고 뛰어놀았어요.

계곡물이 정말 맑고 차가워서 처음에는 아이들이 조금 무서워했지만, 막상 들어가니 정말 즐거워하더라고요. 영월은 서울에서도 가까워서 계곡 추천 명소로 유명한데, 역시 소문대로 물이 너무 좋았어요.

아빠들은 아이들의 물놀이를 지켜보면서부터 신나기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아이들로부터 물총 공격을 피하느라 정신없었지만, 나중에는 더 적극적으로 물싸움을 벌였답니다. 어찌나 철없는 아빠들이람!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도록 보트도 태워줬는데, 수심이 낮고 바위가 많아서 보트가 찢어지는 일이 있었어요. 새것으로 샀는데 조금 아쉬웠지만, 그래도 아이들이 즐거워하니 괜찮았답니다.

저희 캠핑 사이트는 나무가 많은 곳이었는데, 나무가 없는 곳에는 커다란 타프존이 마련되어 있더라고요. 방갈로도 있어서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다는 게 정말 좋았어요. 캠핑을 즐기지 않는 분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실 저희는 어른들을 위해 먹을 것을 잔뜩 챙겨왔답니다. 준비성 철저한 엄마들 덕분에 아이들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었고, 어른들의 술안주도 넉넉했죠! 캠핑 초보인 저희에게는 정말의 장비들이 많았어요.

시원한 물놀이 후에는 볶음밥을 꼭 먹어야 했어요.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메뉴인데, 정말 잘 먹더라고요. 야채도 가득 넣어서 만들었는데, 이것저것 잘 먹는 아들 덕분에 기가 막혔답니다!

배트민턴, 탁구, 방방이 등 즐길 거리가 정말 많았고, 밤에는 만화 영화를 상영해줘서 아이들이 심심할 틈 없이 놀 수 있었어요. 캠핑장 주변에 이런 시설이 있다는 게 정말 큰 장점이에요.

직접 치킨을 구워 먹는 건 처음 봐도 신기했어요! 아들 친구네 집에서는 이런 캠핑 장비를 가지고 다니던데, 정말 부러웠답니다.

두 마리밖에 없다는 게 조금 아쉬웠지만, 아이들이 맛있게 먹으니 그걸로 만족했어요. 곧바로 삼겹살을 구워 먹었는데, 시원한 맥주와 함께하니 정말 최고의 맛이었답니다! 정신없이 뛰어다니던 아들은 만화 영화를 보러 갔어요.

아이들도 신나고 어른들에게는 휴식을 주는 완벽한 공간, 영월 법흥계곡은 정말 강력 추천해요! 물길 따라 쭉 늘어선 캠핑장들이 많은데, 저는 초보라서 잘 모르지만 검색해보니 다양한 스타일의 곳들이 있더라고요.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거예요.

아침부터 또 신나게 물놀이를 즐기는 아이들! 9시도 안 된 시간인데 벌써 땀으로 범벅이 되었어요. 뛰어놀기도 했지만, 더운 날씨 때문이기도 하겠죠. 집으로 가야 해서 아쉬워하는 모습에 괜히 마음이 짠해지더라고요.

영월 법흥계곡: 여름 피서의 최적지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영월 법흥계곡을 다녀왔습니다. 지인분의 추천으로 방문했는데, 역시 여름에는 계곡물이 최고예요! 원래 6시에 만나기로 했지만, 휴가철이라 1시간을 앞당겨 5시에 출발한 게 정말 잘한 결정이었어요. 아이들과 함께 정말 즐겁고 신나는 시간을 보냈답니다.

차량으로 바로 갈 수 없으니 주변의 유료 주차장을 이용해야 해요. 저희는 가화로 2433에 있는 곳을 이용했는데, 캠핑장 입구와 가까워서 편리했어요. 사람이 정말 많으니 서둘러 가는 게 좋겠더라고요! 오전 9시쯤에는 이미 만차에 가까워졌어요.

영월에서 계곡을 즐기는 곳인데 이름이 너무 작아서 아쉬웠어요. 좀 더 크게 이름을 바꿔주면 좋을 것 같아요! 이곳 주변에는 아름다운 등산로도 있어서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곳입니다.

현금 또는 카드 결제가 가능하며, 주차비는 다른 곳과 동일합니다. 캠핑장으로 들어가는 길에 보이는 장미 터널이 정말 예뻤어요!

방갈로도 있어서 텐트를 가져오지 않고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6인 기준으로 10만 원이며,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했어요. 생각보다 시간이 길어서 좋았답니다.

이런 평상과 의자를 갖다 주시더라고요! 사장님 몰래 찍어봤어요. 편하게 앉아서 계곡을 바라볼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샤워실과 화장실은 함께 사용하는 구조인데, 샤워 시설은 남녀 각각 3개씩 있었고 물은 계곡물보다 훨씬 차가웠어요! 화장실에는 휴지가 없으니 꼭 챙겨가셔야 해요.

저희가 네비로 찍은 곳이 바로 여기입니다. 마트 뒤쪽에 주차장과 방갈로가 있어요. 이 두 곳이 함께 운영되는 것 같더라고요!

오후에는 모든 테이블에서 라면을 먹는 사람들이 정말 많았어요! 컵라면도 판매하고, 튜브도 빌릴 수 있는 것 같았어요.

음료수도 시원하게 팔고 있었는데, 계곡 물에 들어가서 나오니 너무 더워서 시원한 음료가 정말 갈증을 해소해줬답니다. 참고로 주차장이나 방갈로 이용객이 아니면 쓰레기를 버릴 곳이 없으니 다른 곳에 버려야 해요.

계곡으로 바로 이어지는 길이 있었는데, 다리를 건너야 했어요. 이곳은 물이 얕아서 놀기에는 별로인 것 같더라고요.

배달도 가능했는데, 저희는 치킨을 시켜 먹었어요. 평범한 맛이었지만 아이들이 정말 좋아했답니다. 3마리 시켜서 7만 7천 원 정도 나왔어요.

물놀이 안전에 유의해야 하고, 호우 특보가 발효되면 입장이 불가능하니 꼭 확인하세요! 구명조끼는 무료로 대여해 주는데, 운영 시간 내에만 가능하고 이름과 함께 맡겨야 해요. 없으면 물속에 들어갈 수 없으니 꼭 챙기세요.

구명조끼가 엄청 많았지만, 피크 시간에는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할 정도였어요. 노란색 조끼를 입은 분이 직원분이었어요.

멀리서 보니 물 밑이 다 보일 정도로 물이 정말 맑더라고요! 빨리 뛰어들고 싶어졌어요.

설악산 단풍 명소로 유명한 비선대와 천불동계곡으로 이어지는 길도 있었는데, 초보자도 쉽게 갈 수 있는 코스였답니다. 가을에 단풍놀이하기 정말 좋은 곳이에요.

비선대까지는 약 2.9km 거리이고, 그중 2.4km는 평탄한 임도예요. 아이들과 어르신도 무리 없이 걸을 수 있어서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딱 좋아요! 등산화는 필수고요. 간단한 간식과 물도 준비해야 합니다.

영월 법흥계곡 추천 코스 정보

이번 주말(토요일)에는 진주 남강 유등 축제도 추천합니다!

반응형